액체괴물만들기!! 조은풀로도 된다!!액체괴물만들기!! 조은풀로도 된다!!

Posted at 2015.03.30 09:08 | Posted in 로사아빠의 아이템/리뷰/추천/소개

 

 

 

 

액체괴물만들기!! 조은풀로도 된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써보네요..

 

이웃님들 잘 지내시나요? ㅠ 여러가지 바쁜일들로 인해 블로그를 멀리했었는데...

이제 매일하나는 아니더라도 종종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이웃분들에게는 차차 인사드리는 걸로..ㅠ(기억을 해주시려나요..ㅠㅠ)

 

암튼, 일이며 육아며 이래저래 치여서 간만에 시간이 나서 블로그 포스팅해봅니다.

아이들과 놀다보니 요새 유행하는게 있더군요...

근데 먼가 하나 발견해서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당~ㅎㅎ

그게 뭔가하니..요새 아이들 사이에서 핫한 만들기인 바로 액체괴물!!​

줄인말로 액괴!!

 

 

 

액체괴물이 몬고 하니...

 

 

 

 

<출처:구글 이미지 검색>

뭐 대략 요런놈(?!)입니다. 어릴적 문방구에서 100원, 200원에 팔던,(요새는 500원이라던데..)

물컹물컹하면서 쭉쭉~~ 늘어나던 바로 그 녀석이 요새 아이들사이에서 매우 인기죠..

외국에서는 이걸 플러버(Flubber)라고 하는데,,

대략 감이 오시는지요??^^​

암튼 이 녀석을 500원에 사도 되지만,

직접 만드는 액체괴물 DIY(?!)열풍으로, 유튜브에 "액체괴물"이라고 검색만해도 수천개가 나옵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아이들과 해보려고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봤었죠.

​간단히 방법을 나열해보자면...

 

★★★★★ 액체괴물만드는 방법★★★★★

- 물풀+물감 (쉐키쉐키~섞어주세요 비율은 1:1정도)

   -->손에 묻는 다면, 핸드크림을 조금씩 섞어서 쉐키쉐키~섞어주세요.

- 물풀+아이클레이+아이폼

   -->아이폼우린물이 색소역할을 합니다.

- ​물풀+물감+바디워시

- ​바디워시+소다(식소다)

- 물풀+소다+물감

- 물풀+붕사+천연색소(외국에서는 이방법으로 많이 합니다. 그리고 붕사랑 붕산이랑 다릅니다)

 등등(etc...)

 

 

 

이렇게 정말 다양한 방법이 많이 있더군요.

실험정신이 밝은 아이들이 있어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습니다.(응?!)

암튼, 이렇게 보니..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에는 꼭 물풀이 들어갑니다.

저는 어릴적부터 딱풀보다 물풀을 많이 사용했는데, 물풀 중에서는 "조은풀"이 가장 좋아

여태까지도 제일 많이 이용하는 풀입니다.​

근데,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면 조은풀로 액체괴물을 만들기도 하지만,

손에 묻는다하여, "아모스물풀"을 가장 많이 선호한다고 하더군요.

(손에 묻을때는 핸드크림을 살짝 넣어주면 됩니다)

그래서 외국사이트에 플러버만들기(액체괴물 만들기와 같음) 같은 것을 보니, ​

주성분이 PVA(폴리비닐알코올)로 된 PVA풀은 모두 잘 만들어진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아모스물풀 역시 성분이 PVA입니다.​

일단 집에 있는 조은풀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아모스물풀은 이미 액괴상태로 안녕한 관계로..-_-;)​

 

 

 

 

 

 

 

보통 문구점에 가면 물풀은 바로 이 "조은풀"입니다.

50ml, 65ml​ 가격도 아직도 착합니다~

 

 

 

 

 

 

 

 

위 사진에 조은풀 스티커를 보면,

주성분에 아크릴수지 라고 되어있습니다.

(역시 KC마크도 인증된 안전한 풀이네요​ㅎㅎ)

보통 원래 아크릴수지계통이 접착력이 뛰어나죠.

그래서 그런지,,요 제품이 주로 문구점에 많이 있는 듯 합니다.

주용도가 접착이지, 액괴 만드는게 아니니깐요..(그러나..소싯적 거미줄 만든 기억이..-_-;)​

근데 위에 사진과 같은 조은풀로도 액체괴물을 만들 수 있긴합니다​.

주로 물감하고 1:1정도의 비율로 섞어서 만들수 있긴한데, 손에 묻습니다..

 

-----> 이럴땐, 핸드크림을 조금 넣어주면서 섞어줍니다.

그럼 향도 좋고 손에 안묻는 액괴가 완성됩니다.

 

 

좀더 검색해보니, 조은풀과 잘 맞는 물감이 검색해보니 바로 "토로레물감"이더군요.

요 토로레물감과 조은풀로 만들면, 손에 묻지도 않고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조만간 한번 올려볼께요..^^)​

암튼, ​뭐 다른 물감도 되긴하지만 어느 것은 손에 묻는 물감이 있고,

아닌 물감이 있는데, 그 중 발견한게 토로레 물감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ㅎ

(핸드크림을 적극이용해보시길)

 

​그리고!!

두둥!!

조은풀을 아주 오래전부터 이용해온 중에

PVA성분을 가진(아모스물풀, 착풀, 리호풀 등등) 조은풀을 발견했습니다.(이번에 알았네요)

일명 "조은풀PVA풀​"

​알파문구와 페이펄문구에서 발견했는데요. 얼렁 구입해왔습니다.

똑같이 되나 한번 해보려고요..(결과는 제 느낌상 더 잘 만들어집니다..^^)​

 

 

 

 

 

 

 

 

바로 이 녀석들입니다.

종류가 무려 3가지나 있는데 왜 잘 안보였을까요..

접착력이 좋은 녀석들만 문구점 사장님들이 가져다 놓으셨나봅니다~ㅎ

(아무래도 PVA성분보다는 아크릴쪽이 접착이 좋으니..._)

왼쪽부터 40ml, 50ml, 65ml용량입니다.

근데 ​가장 큰 녀석만 스티커가 다르네요..(대체 왜!?)

삼총사이긴 하나, 제일 큰 형님은 배다른..형제?!(먼소리래..-_-;;)

 

 

 

 

 

 

 

 

암튼 스티커를 살펴보니,

모두 주성분이 PVA입니다.

필체가 궁서체인것도 같고, "풀"자만 보면 먼가 흐르는 독특한 글씨입니다.ㅎㅎ

​이 풀들이 있었다니...

​요걸로 액괴방법되로 해보니, 매우 잘 됩니다.

오히려 다른 물풀보다 더 잘되는 느낌이 드네요.​

(저도 액체괴물을 만드는 것을 올릴예정이지만..밑에 동영상 한번 보시죠~)

 

 

 

 

 

​<출처:유튜브, "흰눙이" 님>

 

액괴만드는 방법을 보면 "조은풀은 안되요​"

이런 말이 있어 조은풀 매니아(?!)로써 참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잘 됩니다.

조은풀로 액괴만들기 잘 됩니다!!

아무래도 아모스물풀의 주성분이 PVA이고 아이클레이도 주성분이 PVA이다보니,

소다나 붕사가루로 섞으면 쭉쭉 늘어나는 화학적반응이 있어서 

"액체괴물만들때는 아모스물풀이다" 그랬던 것 같습니다.

제 경험상 "조은풀PVA풀"로도 아주 잘 만들어지니,

한번 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